다가오는 2023년 2월14일 화요일.
좋아하는 사람에게 초컬릿을 선물하는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렌타인데이에 초컬릿을 선물하는 자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받으리.
최근 '발렌타인데이에 제일 선호하는 데이트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는데,
1위가 호캉스데이트 2위가 집콕 데이트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호캉수를 포함한 홈파티같은 프라이빗한 데이트가 일상화 된 듯하다.
집콕데이트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가 '함께 로맨틱영화보기'가 아닐까한다.
나의 연예시대는 언제인지 기억나지도 않지만 나도 그랬었던 것 같다.
사랑에 들뜨고, 행복해지는 그런 영화.
러브액츄얼리(Love Actually)가 크리스마스를 대놓고 노린 영화라고 한다면,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대놓고 노린 영화는 '발렌타인데이(Valentine Day)가 아닐까 한다.
기본정보
개봉일 : 2010년 2월 11일
장르 : 멜로 로맨스
평점 : 7.1
상영시간 : 125분
등급 : 15세 관람가
출연배우
제시카 알바 Jessica Marie Alba (= 모리 클락슨 )캐시 베이츠 Kathleen Doyle Bates (= 수잔 )제시카 비엘 Jessica Claire Biel ( = 카라 모나핸 )브래들리 쿠퍼 Bradley Charles Cooper ( = 홀든 )
에릭 데인 Eric Dane ( = 숀 잭슨 )
패트릭 뎀시 Patrick Dempsey ( = 해리슨 코펠랜드)
헥터 엘리존도 Hector Elizondo ( = 애드가 )
제이미 폭스 Jamie Foxx ( = 켈빈 브릭스 )
제니퍼 가너 Jennifer Garner ( = 줄리아 피츠패트릭 )
토퍼 그레이스 Topher Grace ( = 조시 모리스 )
앤 해서웨이 Anne Hathaway ( = 리즈 )
애쉬튼 커처 Ashton Kutcher ( = 리드 버넷 )
퀸 라티파 Queen Latifah ( = 에린 파투시 )
테일러 로트너 Taylor Daniel Lautner ( = 타일러 해린턴 )
조지 로페즈 George Lopez ( = 알폰소 )
셜리 맥클레인 Shirley MacLaine ( = 에스텔 )
엠마 로버츠 Emma Rose Roberts ( = 그레이스 스마트 )
줄리아 로버츠 Julia Roberts ( = 케이트 )
테일러 스위프트 Taylor Swift ( = 펠리시아 )
줄거리
마냥 달콤하기만 할 것 같은 '발렌타인 데이'이지만, 시작하거나 끝나거나, 모든 사랑이 시험에 빠지는 날이기도 하다.당신이 좋든 싫든, 올해도 어김없이 발렌타인 데이가 돌아왔다.여러 세대의 캐릭터를 통해 사랑의 의미를 표현하는 영화인 만큼 다양한 관계가 등장한다. 최초의 데이트부터 오랫동안 서로에게 헌신한 노부부, 남친과의 뜨거운 첫날 밤을 보내고픈 소녀, 짝사랑에 마음이 아픈 7살 꼬마, 핸드폰이 유일한 데이트 상대인 여자, 한 남자와의 연애가 지겨운 여자, 애인에게 프로포즈 한 뒤에야 오랜 친구에게 두근거리는 남자...때로는 자기 자신의 마음을 몰라서, 때로는 상대의 진심을 오해해서 각자의 이유로 조금씩 길을 돌아가긴 하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예상 가능한 혹은 미처 예상하지 못한 사람과 결국 행복을 만나게 된다.
많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아와서 알게 되었지만 캐스팅이 화려할수록 그닥 내용은 없다는 건 정해진 이론이 되어버린 것일까. 뻔한 스토리이지만 눈을 호강할 수 있는 달달하고 가벼운 이야기. 많은 커플과 스토리가 복잡하게 엮어 있어서 마지막까지 정신줄 제대로 잡고 봐야하는 영화다.
이번 생에서는 더이상 가슴설레는 발렌타인데이란 있을 수 없는 날이겠지만, 이런 로맨틱 영화를 보면서 대리만족이라도 해야겠다. "발렌타인데이라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해피엔딩은 아니다"
살아가는 동안 많은 발렌타인데이가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 것이다. 돌아봤을 때 행복했던 해도 있었고 아무일 없이 무료했던 해도 있었고 슬펐던 해도 있었다. 또한 앞으로 수많은 발렌타인데이가 돌아올 것이다. 물론 굉장히 예상되는 앞으로의 발렌타인데이지만, 행복한 날이 계속되길 바래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