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각미남 송위룡 군자맹 송웨이롱 Song Weilong

by 딴지yy 2023. 2. 4.
반응형

프로필

본명 : 송웨이롱, 宋威龙, Song Weilong

출생 : 1999년 3월25일 23세

국적 : 중국

키 : 183cm

몸무게 : 62kg

혈액형 : O형

별자리 : 양자리

띠 : 토끼띠

가족 : 부모님 , 누나2명

직업 : 배우 / 모델

소속 : Yu Zheng Studio Inc.

 

필모그래피

2016 반요경성 1,2( 드라마 ) 

         소년아 (영화)

2017 아여니적광년거리 (드라마)

        파몽유희지부성성(영화)

2018 봉수황(드라마)

2019 아적청춘도시니(영화)

2020 하일참시행복(드라마)

        표량서생(드라마)

        이가인지명(드라마)

2023 군자맹(드라마)

 

대표작품

<봉수황>

천의유풍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중국 남북조시대 유송의 제5대 황제인 효무제의 딸 산음공주 유초옥의 이야기를 드라마로 5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맨스 사극이다.  백록,조로사,오근언,허개 등 잘생김과 예쁨이 가득한 중국배우들이 총출동 하는 드라마로 눈이 즐겁다. 중간에서 내용이 바뀌는 참 요상한 드라마이지만..뭐...드라마 내용 따위 중요하지 않다. 내 눈만 즐거우면 그만일 뿐. 이 작품에서 송위룡은 발연기의 최고봉이다. 잘생김으로 포장하면서 대사가 거의 없고 '저 배우 연기 참 못하네'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이다. 그 또한 중요하지 않다. 눈호강으로 모든 악조건을 극복할 수 있으니...

이 드라마로 인해 욕도 많이 먹고 인기도 많이 얻었다. 원작소설이 워낙 유명한 작품이다보니 팬들의 기대치도 컷을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가 간다.

 

<하일참시행복>

 잘나가는 커리어 우면이지만 모태솔로인 주인공 앞에 나타난 두 남자와의 사랑을 그린 로맨틱 드라마로 총 4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 로맨틱 드라마이다. 직역하면 '다음역은 행복' 영어제목은 'Find Yourself' 제목이 서로 따로노는 드라마이다.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하면서 국민 연하남으로 만들어 주었다. 중국 나이 32살의 모태솔로인 인테리어 회사 행정팀 팀장 허판싱. 중국나이 22살 얼굴도 잘생기고 전공 능력도 뛰어난 인재이며, 허판싱이 다니는 인테리어 회사 인턴 위안쏭. 광고회사 사장이며 37세 미혼이며 우연을 가장한 허판싱과의 만남을 꾸며내며 매우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예루밍. 연상 연하 커플의 삼각 관계를 다룬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에서 또 한 명의 잘생김이 묻어나오는 배우를 발견할 수 있다. 그의 이름은 창환. 추후 그에 대해서 집중 탐구해 보아야겠다. 

 

<표량서생>

36부작으로 구성된 로맨스 사극으로 중국판 성균관스캔들. 공식웨이보 관리자가 "제작진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새로운 작품"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러기엔 너무나도 성균관스캔들이라 반박할 여지가 없어보인다. 운상학당에서 벌어지는 남장여자 로맨스물인데 개인적으로 남장여자 역의 국정의는 남장여자라고 하기에 너무 여자같다. 그래서 몰입도가 조금 떨어졌지만 중요하지 않다. 송위룡에게 집중하면 그쯤이야 극복할 수 있다.

 

<이가인지명>

중국 현대물을 선호하지 않아 본 드라마가 손에 꼽힐 정도인데 찾아보게 되는 드라마였다. 그 동안 잘생김은 항상 가지고 있었지만 연기력을 상실한 송위룡을 보다가 연기력까지 가져버린 송위룡을 볼 수 있는 드라마이기 때문이다. 물론 연기력 따위야 그닥 중요하진 않지만 그래도 연기자인데 연기력까지 장착해 준다면야 감사할 따름이다. 이 드라마는 피 한 방울 섞이지 않고 성도 다른 세 사람이 각자 부모로부터 받은 상처를 간직한 채 서로에게 의자하며 함께 성장하는 가족드라마로 4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 훈훈한 가족드라마이자 주인공 리젠젠과 링샤오의 사랑이야기를 다른 로맨스 드라마이다. 

 

<군자맹>

현재 방영하고 있는 웹드라마로 29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 탐정 수사물이다. 응조시기 예부시랑 란각과 천재적인 추리력을 가지고 있으며 탐정의 꿈을 가지고 있는 장병(=송위룡)의 신분차이와 서로 다른 성격의 두 사람의 우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오랜만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사극으로 만나게 되어서 기쁘지만 송위룡은 사극보다는 현대물에서 잘생김이 더욱 빛나는 배우인 것 같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다. 

 

 

 

반응형

댓글